요즘 시대에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는 집이 어딨을까? 


지금 살고있는 집에는 3년 전에 이사를 왔고, 당시 인터넷을 새로 가입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나는 컴퓨터나 인터넷에 대해서는 잘 알지도 못하고, 이것 저것 찾아보는 성격도 아니었기에, 별로 따져보지 않고 가입을 했었다. 

우리나라에 놀러온 외국인들은 인터넷 속도에 깜짝 놀란다는 이야기가 있을 만큼, 우리나라는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이때까지 큰 불편함이 없었기에, 통신사마다 품질에 큰 차이가 있을까 싶었다. 그래서 내가 당시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은 가장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이었고, 그 결과 CJ헬로비전의 인터넷을 사용하게 되었다. 


CJ헬로비전 인터넷 품질 / 

CJ헬로비전 인터넷은 많이 느린 편이었고, 인터넷 속도를 결정하는 변수가 많았다.

우선 비가 오는 날 인터넷 속도가 많이 떨어졌는데, 물론 이런 이야기를 하면 주변에서는 이상한 말 하지 말라고 한다.

하지만 날씨의 영향을 받는다고 단언할 수 있는 것은 흐림의 정도에 따라서 속도도 비례해서 떨어진다.

또, 우리 집의 인터넷은 안방에 설치되어있는데, 그리 넓지 않은 집인데도 거실에 나와 인터넷을 할 경우 속도가 느려진다. 

우리 집이 4-50평대의 넓은 집이면 내가 또 넘어가는데, 방 2개인 좁은 집에서 이건 너무하지 않은가?


그래도 컴퓨터를 이용한 인터넷보다는 핸드폰 와이파이의 속도가 그나마 빨랐기에 이때까지 버텼던 것 같다.

하지만, 요즘 컴퓨터로 작업할 것이 많은데, 인터넷이 느리니깐 진짜 속이 터질 것 같아, 인터넷을 변경하기로 마음 먹었다.


인터넷을 사용할 때 인터넷의 속도가 느린 것에 대해서 큰 인내심을 가지고 있는 성격이 느릿하신 분 중에 가격이 저렴한 것을 원하신다면 CJ헬로비전 써 볼만 한 것 같다. 그 외에는 정말 비추에요!!!!


해지 / 

CJ헬로비전 사이트에 들어가면 해지상담을 신청하는 곳이 있다. 하지만, 내가 했을 때는 계속 가입자가 아니라고 떠서 결국은 전화상담을 바로 하였다. 

귀차니즘이 성격을 이겨내고 인터넷 해지와 변경을 하려고 전화를 걸었는데, 한 번의 좌절이 있었다.

바로 약정기간이 3년을 채우지 않았기에, 이때까지 할인받았던 금액을 모두 토해내야 한다는 것이다. 

물론 내가 CJ헬로비전을 사용할 수 없는 지역으로 불가피하게 이사를 하게 된다면, 따로 추가 금액없이 해지가 가능하다고 한다. 

하지만 나는 단순 해지였기 때문에, 추가 금액을 내야했고, 그것은 자그마치 10만원이라는데, 섣불리 해지하겠다는 말을 못 하겠더라. 


그러다가 알게된 것이, 다른 통신사마다 인터넷을 가입할 경우 사은품으로 현금지급을 하는 것이 있다는 것이었다.

현금지급을 받은 돈으로 해약금을 퉁칠 수 있다는 생각에, 부랴부랴 통신사별 현금지급 정도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했다. 




인터넷 변경 (인터넷 비교 사이트) / 


그렇게 하던 중 알게된 것이 인터넷 비교 사이트였다. 내가 이용한 사이트는 아래 첨부해 놓겠다. 

http://www.megapass-skbroadband-powercomm.com/

사이트에서 직접 비교해보는 방법도 있겠지만, 역시나 귀차니즘이 있는 나는 그냥 바로 상담전화 연결을 했다.

상담전화는 24시간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다니, 이 또한 좋았다. 왜냐면 내가 이것을 찾아낸 것은 일요일 저녁이었기 때문이다. 

정말 간편하였던 것이 전화 한 통으로, 인터넷 비교에서부터 가입신청, 설치예약까지 모든 것이 해결된다는 것이다. 


통신사별로, 그리고 통신사 내에 인터넷 종류 별로 가격비교와 함께 현금지급 정도도 비교해 주시고, 내가 받을 수 있는 할인상품도 직접 찾아봐 주시는 등, 나에게 가장 알맞는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추천해 주셔서 결정하는데 어렵지 않았다. 

그리고 마지막 한 방은, CJ인터넷을 해지하면서 지급해야하는 해약금이 생각이나서 혹시 약정이내에 인터넷을 해지해야하는 경우는 어떻게하냐고 여쭤봤더니, 핸드폰 번호를 가르쳐 주시면서 나중에 그럴 일이 생길 경우 본인에게 전화하면 가능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볼 수 있다고 하시는 것이다. 

무슨 a/s가 왜 이렇게까지 훌륭할까 싶은 생각이었다. 물론, 그건 나중에 가봐야 아는 것이기는 하지만 말이다. 


사실, 신청하고 나서 문득 든 생각이, 이거 혹시 내 스스로 보이스피싱같은 것을 찾아간 것이 아닌가하고 잠시 걱정도 했다. 

하지만, 괜한 걱정이었으니, 제 글을 보는 분들은 그런 걱정 하지 마세용!!!


인터넷을 새로 가입해야하는 분들은 제가 했던 방법으로 한번 상담이라도 받아보세요! 

특히 귀차니즘이 강하신 분들은 적극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 가볍게 눌러주고 가셔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