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랑입니다^^

오늘은 포항에 오래 사신 분들이라면 꽤~~나 아시는 등푸른생선회 맛집을 소개해볼게요^^

타지에서 포항에 놀러오시는 분들을 보면 물회를 많이 찾으시는데요. 

물회먹으러가면 줄도 어마어마하고, 장난아니잖아요~, 더운데 어떻게 더위를 참아가며 기다려요.

그럴 때 조금 코스를 변경해 먹어볼만한 곳이고, 나중에 또 생각날 맛이에요! 

북부시장에 위치한 울릉천부식당이에요. 

오랜만에 갔더니 원래있던 가게와 위치가 조금 달랐지만, 가까운 곳으로 옮겨서 크게 차이 없어요. 

골목에 위치하고 주변이 시장통이라 주차하기는 쉽지 않아요 ㅠㅠ.

가게 내부는 아주 넓~~~직하게 시~~원하게 뚫려있습니다^^.

식사시간을 한참 지나고 간 터라 사람이 없네요. 

 

 

 

 

메뉴는 참 간단하게 맛집포스 철~철~~이에요! ㅎㅎ. 

등푸른 무침회와 물회로 나눠져있고요, 저희는 3명이서 가서 무침회 2에 물회 1로 시켜보았어요! 

물회가 나오기전에 입가심용 전이 나오고요~.

얼마 안있어 자태를 뽐내며 메뉴들이 나옵니다!

쟁반에 나온 것이 무침회, 사발에 나온 것이 물회에요. 

찬도 간단하게 나오지만, 무침회와 물회에만 손이 갈 것이라서 크게 중요하지 않구요^^. 

시원한 콩나물국이 같이 나와서 무침회나 물회먹을 때 떠먹기에 조합이 아주 좋아요~~.

 

 

 

 

다시한번 보면 왼쪽이 무침회이고, 오른쪽이 물회에요! 

일반적으로 우리가 아는 물회랑은 또 다르게, 등푸른 물회는 국물이 없어요! 

그래서 처음오는 사람들은 그럼 물회랑 무침회랑 차이가 뭐냐고 하는데요. 

비슷해보이지만, 무침회에는 초장소스를 쓰고, 물회는 고추장이 들어가요!  

물회에는 이미 고추장을 넣어서 나오기때문에 비벼주기만하면 되고요. 

무침회에는 같이 주시는 초장소스를 뿌려 먹으면 되는데, 아~~~주 많~~~이 듬~~~뿍 뿌려야 맛있어요. ㅋㅋㅋ.

왜, 이거 너무 짜울것같은데 정도로 듬~~뿍이요! ㅋㅋㅋ. 

처음에는 평소 먹던 물회랑 달라서, 뭐지하면서 먹지만, 밥이랑 같이 먹으면 진짜 계속 손이가는 맛!

아주 고소하면서 식감도 쫀독쫀독해서 감칠맛이 좋아요!

술이 한잔 생각나는 맛이고, 또 가고 싶은 맛이라고 장담합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 가볍게 눌러주고 가셔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 Recent posts